비즈니스 스킬 | 대인관계와 조직 내 갈등관리 과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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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해피로드 컨설팅 작성일17-06-22 15:19 조회2,315회 댓글0건본문
■대인관계와 조직 내 갈등관리 과정
교육목표 |
▪ 조직 내에서 발생하는 갈등의 주요원인를 이해하고 우호적인 조직문화를 조성 할 수 있는 대인관계역량을 제고한다.
▪ 갈등을 예방할 수 있는 여러 문제점들을 파악하여 구성원간, 팀간, 계층간 신뢰와 공감소통의 조직문화를 구축 한다.
과정개요 |
▪ 교육대상: 전사원
교육현장 |
교육내용 |
모듈 | 주요내용 | 교육방법 |
개인과 조직에 대한 이해 | 인간행동유형의 이해 행동유형별 특성 인간의 욕구와 대인관계 갈등의 원인 행동유형 진단과 분석 자기이해와 타인의 이해 조직 내 긍정적인 대인관계 전략 조직은 무엇이며 조직 속의 나와 동료 | 강의 진단 피드백 의견교류 |
갈등관리 커뮤니케이션 전략 | 갈등의 원인과 종류 행동유형별 갈등원인과 관리방법 우호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 인정과 칭찬 / 존중과 배려 | 강의 의견교류 실습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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